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2 | 3 | 4 | 5 | 6 | 7 |
8 | 9 | 10 | 11 | 12 | 13 | 14 |
15 | 16 | 17 | 18 | 19 | 20 | 21 |
22 | 23 | 24 | 25 | 26 | 27 | 28 |
29 | 30 | 31 |
- CLion
- Andrew Ng
- 홍정모님
- standford University
- Greedy
- regression problem
- algorithm
- 코딩테스트
- classification problem
- compile time constants
- sizeof()
- const
- 연산자
- 프로그래밍
- Runtime constants
- Machine Learning
- 이코테
- 단항연산자
- coursera
- #define
- 기계학습 기초
- 본즈앤올
- decimal
- 학습 알고리즘
- #endif
- 나동빈님
- 코드블럭 오류
- 기계학습
- C++
- 형변환
- Today
- Total
wellcome_공부일기
01.03. C++ | 입출력 살펴보기 본문
입력과 출력 (input and output)
#include <iostream>
using namespace std;
int main()
{
int x = 1;
int y = x +1;
cout << "x was " << x << endl;
cin >> x; //input
cout << "x is " << x << endl; //output
cout << "x&y is " << x << y;
return 0;
}
- cin과 cout, endl은 std라는 명칭 공간(name space)에 저장되어있다.
- cin과 cout, endl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std :: 을 넣어줘야 하지만 "using namespace std;" 선언을 통해 후에 계속 std를 적지 않아도 된다.
- 출력하고 싶은 내용이 " << " 을 통해서 나오는데 이는 "output operator" 라고 한다.
- 반대로 콘솔에 입력을 하고 싶을 때 " >> "을 이용하면 되는데 이는 "input operator"라고 한다.
- " << " , " >> "은 하나의 변수가 들어가야 하므로 " << x, y << "와 같은 코드는 overload 오류가 뜬다.
- 출력 시, 콘솔에 마지막 빈줄이 나타나는데 이는 "endl" 때문에 나타나는 것으로 16줄처럼 적으면 빈줄을 없앨 수 있다.
#include <iostream>
using name space std;
int main()
{
int x = 1024;
double pi = 3.141592;
cout << "Let's check the numbers\n " << x << endl;
cout << "x is " << x << " pi is " << pi << endl;
return 0;
}
- "\n"을 출력하면 다음에 출력할 값들이 줄이 바뀜으로써 나온다.
- "\n"은 여러번, 무한대로 사용이 가능하다.
#include <iostream>
using namespace std;
int main()
{
cout << "abc" << "\t" << "def" << endl; // abc def
cout << "ab" << "\t" << "cdef" << endl; // ab cdef
cout << "\a" << endl; //audio sound output
return 0;
}
- "\t"은 tab과 비슷한 의미를 가지는데 주석에 작성한 것처럼 양쪽 사이의 출력 값들의 칸을 맞춰주는 역할을 한다.
- 빈공간을 두고 줄맞춤을 원할때 사용하고 구구단 혹은 달력 출력할 때도 사용된다.
- "\a"는 오디오 기능이라 소리가 나온다.
* 해당 글은 홍정모님의 따라배우는 C++을 토대로 공부한 내용입니다.
* 중요한 단어는 *를 하여 표시하고 있습니다.
* 웹 아이콘을 참고하여 작성하였습니다.
* Dracula style을 적용한 코드블럭을 사용하고 있습니다.
'프로그래밍 > C++' 카테고리의 다른 글
01.06. C++ | 식별자의 범위(Scope of an Identifier) (0) | 2020.04.23 |
---|---|
01.05. C++ | 함수 및 변수 이름 짓는 규칙, 키워드와 식별자 차이 (0) | 2020.04.22 |
01.04. C++ | 함수의 구조, 인자와 인수 차이점 (0) | 2020.04.21 |
01.02. C++ | 객체와 변수란? (0) | 2020.04.19 |
01.01. C++ | 프로그램의 전체적인 구조 (0) | 2020.04.19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