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wellcome_공부일기
알고리즘에서 구현(Simulation)이란? 본문
구현(Implementation)
흔히 알고리즘 대회에서 구현 유형의 문제란 무엇을 의미힐까요?
- 풀이를 떠올리는 것은 쉽지만 소스코드로 옮기기 어려운 문제를 지칭합니다.
구현 유형의 예시는 다음과 같습니다.
- 알고리즘은 간단한데, 코드가 지나칠 만큼 길어지는 문제
- 실수 연산을 다루고, 특정 소수점 자리까지 출력해야 하는 문제
- 문자열을 특정한 기준에 따라서 끊어 처리해야 하는 문제
- 적절한 라이브러리를 찾아서 사용해야 하는 문제
- 일반적으로 알고리즘 문제에서의 2차원 공간은 행렬(Matrix)의 의미로 사용됩니다.
대부분의 시뮬레이션 문제에서는 행렬 문제가 나오곤 합니다.
시뮬레이션 및 완전 탐색 문제에서는 2차원 공간에서의 방향 벡터가 자주 활용됩니다.
ex) 캐릭터가 이동한다는 등의 문제.
# 동, 북, 서, 남
dx = [0, -1, 0, 1] # 행을 의미 ex) direction x
dy = [1, 0, -1, 0] # 열을 의미 ex) direction y
# 현재 위치
x, y = 2, 2
for i in range(4):
# 다음 위치
nx = x + dx[i]
ny = y + dy[i]
print(nx, ny)
To be continued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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